본문 바로가기

십자가 죽음으로 확증된 하나님 사랑(로마서 5:6~11)(20240330)

2024.03.30. | 생명의 삶 | 여성민 목사

 

십자가 죽음으로 확증된 하나님 사랑

 

오늘 참으로 좋은 날입니다. 

거룩한 은혜가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과 기업에 충만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온누리 교회 여성민 목사입니다. 

 

인류 역사에 음악, 미술, 문학, 예술, 드라마, 영화의 고귀한 주제는 사랑입니다.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앞으로도 사랑의 주제로 모든 주제는 사랑으로 되어 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될 것입니다.

사랑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이며 가장 가치 있는 소재이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귀하고 큰 사랑의 이야기가 성경에 있습니다.

죄인을 위하여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구원코자 하는 목숨을 희생한 이 사랑의 사건.
이것이 인류 역사상 가장 큰 사랑의 사건이며 가장 놀라운 일입니다.

오늘 로마서 5장 6절에서 11절까지 함께 사랑의 이야기를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십자가 죽음으로 확증된 하나님 사랑

 

더보기
6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7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9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받을 것이니
10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

11 그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화목하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

 

6절 7절에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6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7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로마서 5장 6절, 7절에는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위해서 희생하는 그 장면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의인을 위해서 죽는 자가 없고, 특별히 착한 선인을 위해서도 용감히 죽는 자가 없습니다.

죄인을 위해서 죽는 경우는 더욱더 없습니다. 

로마서 5장 6절, 7절에는 죄인을 위해서 죽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가 있다면 '사랑'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2천 년 전에 죄인 된 우리를 위해서 죽으신 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체코에서 만든 모스트(MOST)라고 하는 영화가 있습니다.

배가 지나가는 곳과 기차가 지나가는 교차점에 다리를 올리는 그런 직업을 가진 그런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10살짜리 되는 아들이 아버지 있는 곳에 와서 낚시로 즐기고 있습니다.

근데 사건이 벌어집니다. 기차가 건너갈 수 있도록 다리를 내려야 하는 그런 시간인데 소통의 차질로 다리를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들이 그것을 보며 기차에 다리를 내리려 하다 기계 속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아버지는 그 순간 갈등을 하게 됩니다. 자기 아이를 살리려 한다면 다리를 내려서는 절대 안 됩니다. 그러면 많은 사람이 죽게 됩니다. 

또한 많은 사람을 살리려면 다리를 내려야 하는데 기계에 들어간 아들이 죽게 됩니다.

다급한 순간 아버지는 많은 사람을 살리기로 결정합니다.

기차는 안전하게 그 다리로 그것을 건너가게 됩니다.

아들을 잃은 아버지는 너무나 슬퍼합니다. 

열차 안에 사람들이 한 중년이 왜 슬퍼하는지 모르며 그렇게 영화는 마지막 장면이 내려집니다.

모든 사람을 살리기 위해서 아들을 희생한 아버지의 선택한 영화 그 모스트입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 사랑을 확정하셨다는 것이 이 말씀에 대한 그러한 영화인 것이죠.

저는 오늘 이 말씀을 생각하면서 우리 깊이 있는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생각하는 그런 하루가 될 수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하나님은 어떤 방식으로 우리에게 그분의 사랑을 확증하셨나요?

 

반응형

 

10절 말씀에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10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 그의 아들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화목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구원이라는 귀한 선물을 받았습니다.

십자가의 의미는 원수 되었던 하나님과 우리와의 화목이고 또한 이웃과 이웃과의 화목인 것입니다.

죄인 된 우리는 전적인 무능력 상태에 놓여 있어서 우리 스스로가 죄에서 구원을 절대 얻을 수가 없습니다.

전혀 아무것도 할 수 없었으며, 그저 죄의 결과에 멸망을 향해서 계속 가야만 하는 존재였습니다.

하나님께서 독생자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내어주심으로 우리를 구원해 주셨고, 우리를 향한 그분의 사랑을 확정해 주셨습니다.

우리가 선인이나 의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은 죄인 된 우리의 모습을 그대로 받아주시고 유월절의 어린양이 희생하듯 죽으셨습니다.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사랑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저와 여러분들이 잊지 말아야 할 진리가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특별한 사랑을 받은 존재인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저희 교회 청년들이 일본에 가서 감옥 안에 있는 분들에게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났다고 찬양을 불렀는데 그분들이 눈물을 흘리며 감격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사랑을 받은 존재로 태어났습니다.

그분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것이 깨달아질 때 감동이 있고 삶의 질이 달라지는 것이죠.

 

십자가의 사건을 통해서 우리는 세 가지 확신을 갖고 살아가야 될 줄 믿습니다.

첫 번째는 구원의 확신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위해서 화목케 하셔서 구원을 하셨다는 확신인 것이고요.

두 번째는 공급의 확신입니다. 

하나님께서 40년 동안 만나와 메추라기를 먹이셨던 그 사건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세 번째는 승리의 확신인 것입니다. 

결국 우리는 승리의 개가를 부를 것입니다.

사단은 우리의 마음을 흔들어 놓습니다. 

환경으로 때로는 재정으로, 때로는 관계로, 때로는 건강으로 우리에게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계속적으로 주고 있습니다.

고난 주간 최고의 구원의 선물에 우리 감사해하며 구원의 확신, 공급의 확신, 승리 확신으로 승리하시는 저와 여러분 될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과 화목하기에 내가 누리는 은혜는 무엇인가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화목하게 됨을 믿습니다.
아침마다 행복한 아침을 맞이하게 하시고,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시는 확신 가운데,
날마다 소망 가운데 살아가게 하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